GIST, 시민 대상 ‘봄맞이 사진 공모전’ 열어…“궁궐정원 같은 GIST 캠퍼스에서 봄기운을”

4월 30일까지 GIST 캠퍼스에서 봄맞이 사진 촬영해 응모 GIST 홈페이지‧인스타그램에도 실리고 선물도 받을 수 있어 ‘디카’·휴대폰으로 촬영한 풍경‧인물사진이면 참여 가능

2024-04-03     유진 기자
GIST 2024년 봄맞이 사진 공모전 포스터. (사진=지스트)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임기철)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GIST 봄맞이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66만㎡ 규모의 캠퍼스 전체가 평지이면서 조경이 아름다워 ‘궁궐정원’을 연상시키는 GIST를 더 많은 시민이 ‘도시공원’처럼 향유할 수 있길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GIST 캠퍼스를 방문하여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풍경 사진 또는 ▲봄나들이를 즐기는 행복한 모습이 담긴 인물 사진을 찍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GIST는 ‘시민 참여’에 중점을 두어 모두 50점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벚꽃상’ 수상자 20명에게는 GIST 캐릭터 인형을, ‘산수유상’ 수상자 30명에게는 GIST 캐릭터 키링을 상품으로 준비했다.

GIST 2024년 봄맞이 사진 공모전 포스터. (사진=지스트)

정용화 대외부총장은 “아직 GIST 캠퍼스에 와 보지 않은 분들도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벚꽃이 만개하고 메타세쿼이아가 늘어선 아름다운 GIST 캠퍼스를 거닐며 봄기운에 흠뻑 젖어드시기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사진 공모전의 결과는 5월 17일(금) 이메일을 통해 개별 안내되며, 수상작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GIST의 온라인 홍보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GIST 봄맞이 사진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4월 30일까지 3장 이내의 사진을 이메일(pr_photo@gist.ac.kr)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