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선정 유튜브 교육 전문가 1등, 한국에서 배출됐다…유튜버 검정복숭아 어비, PES2023서 교육 어워드 수상
구글이 선정하는 유튜브 교육 전문가 1등이 한국에서 배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송태민 히든브레인연구소 대표(유튜버 검정복숭아·활동명 어비)는 지난달 16일부터 18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린 PES2023(Product Expert Summit 2023)에서 교육 어워드를 수상했다.
PES는 구글(Google) 주최한 행사로, 유튜버로서 영향력을 가지고 다른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구글 사용자 게시판(Google Product Forum) 회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글의 핵심 서비스 및 플랫폼인 유튜브, 크롬, 안드로이드, 구글 포토 등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제품 전문가들을 비롯 전 세계 850여 명의 제품 전문가가 참석했다. 국내에서는 유튜버 어비, 유튜브 훈련소, 피키피디, 사이시옷 총 4명이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최고의 전문가 10명을 선정하는 어워드에서 송태민 대표가 교육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태민 대표가 유튜브 내 교육 분야에서 그간 쌓아온 공로를 구글 측이 인정한 셈이다. 수상자 중 한국인은 송태민 대표가 유일하다.
송태민 대표는 이 자리에서 "구글의 제품들, 특히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들과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돕겠다"고 밝혔다.
유튜버 검정복숭아(활동명 어비)로 활동하는 송태민 대표는 그동안 꾸준한 노력과 열정으로 국내 유튜버 교육 및 양성에 매진해왔다. 이번 어워드 수상 또한 혁신적인 업적을 이룩한 것을 높게 평가받은 것. 한국을 대표하는 유튜버 중 한 명으로서 국내외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편 송태민 대표는 현재 KBS 2TV '해 볼만한 아침'에서 미래기술전략연구소 코너를 진행하고 있으며, KBS '오늘아침 1라디오'에서 '또 다른 세상 IT 코너'를 진행하는 등 전문 방송인으로서 활동하며 유튜브 채널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