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엠(TDM), 전남대학교 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와 전략적 MOU 체결

2024-07-19     유형동 수석기자
(사진=티디엠)

주식회사 TDM(티디엠, 대표 김선미)은 지난 17일 전남대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에서 전남대학교 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센터장 박상원)와 연구 및 기술 개발 활동 등을 증진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목적은 주식회사 TDM과 전남대학교 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 양 당사자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연구 및 기술 개발 활동 등의 업무를 증진하기 위함이다.

주식회사 TDM과 전남대학교 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는 의료·바이오 분야 공동 과제 도출 및 사업 추진, 의료기기 시험 및 평가, 장비 사용에 관한 협력, 전문 인력 교류 협력, 기타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주식회사 TDM은 2009년 9월에 설립된 후 16년간 업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외에서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의료기기 제품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에는 미국 FDA와 브라질 ANVISA의 승인을 받았으며, 2022년에는 지역 혁신 선도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TDM의 주요 목표는 글로벌 선도 의료기기 제조 회사 중 하나가 되는 것으로, 현재 15개 이상의 국제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13개국에 제품을 적극적으로 수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과학기술부의 '나노·소재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돼 재생 바이오 소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전남대학교 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는 식약처 의료기기시험검사기관 및 비임상시험실시기관으로 지정받았으며, 현재는 동물 GLP 시험실을 구축하여 식약처 동물 GLP 지정을 위해 준비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강화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