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I작가협회, ‘제1회 프롬프트 챌린지’ 작가 26인의 '프롬프트 아카이브북' 출간 기념 행사 개최

27일 오후 4시부터 영등포구 '단수이'서 열려 "AI로 생성된 예술 작품을 직접 만나보세요"

2024-07-24     유형동 수석기자
포스터. (사진=한국AI작가협회)

한국AI작가협회(KAAA)는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서울 문래동의 복합문화공간 단수이에서 ‘제1회 프롬프트 챌린지’ 작가 26인의 협업으로 탄생한 '프롬프트 아카이브북' 출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AI작가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AI) 아트에 관심이 있는 시민, 작가, 업계 관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AI 예술의 깊이와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GOMDAN, Nion, NikkaLain, ttubugi, RiKi, Rinkey, Marine, Meta singgum, Metis, Molan, VALUENAE, Busan Travel, Novaedu, Spring_rain_ai, SOSOHAN, Sketch, STEW, SIGORJAVJONG, RMRL+ICANDOlT, Aniyoung, SP, Orin, TOTOJI, Track3, FreeMind, ELLA 등 26인의 AI 아티스트들이 함께 만든 작품들이 전시된다. 

이들은 '프롬프트 아카이브북'을 통해 그들의 창의성과 기술을 집대성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 결실을 대중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출간 기념 행사는 단순한 책 출판을 기념하는 것을 넘어, AI 예술의 현재와 미래를 탐구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참여 작가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은 물론, AI 기술을 활용한 예술 창작 과정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AI로 생성된 예술 작품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AI 예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회는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프롬프트 챌린지를 통해 탄생한 다양한 예술 작품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전시된 작품들은 각각 다른 프롬프트로 만들어졌다. 

KAAA 전시팀장인 변아롱(Stew)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책 출시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AI 예술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서로 영감을 줄 수 있는 기회다"라며 "많은 분들이 작가들과 함께 특별한 행사를 즐겼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출간 기념회 및 전시회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전에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야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프롬프트 아카이브 북 출판기념회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