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유튜브 활동 모니터링"…유튜브, 청소년 자녀 계정 연결 기능 출시

2024-09-08     유진 기자
(사진=유튜브)

유튜브가 부모들이 자녀의 계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유튜브는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부모 및 보호자가 자신의 계정을 10대 자녀 계정과 연결하는 새로운 기능을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은 유튜브 패밀리 센터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부모들은 자녀들의 구독, 업로드 수, 댓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연결된 계정에 새로운 동영상이 업로드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이 시작되는 등 특정 활동이 생기면 이메일 알림이 전송된다. 

또한 부모는 자녀가 어떤 채널을 구독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플랫폼에 남긴 댓글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청소년 의학 전문가인 엘렌 셀키 미국 위스콘신-매디슨 대학 교수는 "이러한 유튜브의 접근 방식이 청소년과 그들의 부모가 지속적으로 개방적이고 양방향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감독에 따른 결정을 공유하게 한다"라고 밝혔다. 

(사진=유튜브)

유튜브는 오랫동안 플랫폼에서 청소년을 안전하게 보호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 왔다. 새로운 감독 기능은 부모가 청소년의 활동을 더 많이 인식하고, 플랫폼에서 콘텐츠 제작에 관한 안전한 관행을 장려할 수 있다는 게 유튜브 측의 설명이다.

이 기능은 '상호 제어'를 제공한다. 청소년이나 부모 모두 언제든지 감독을 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