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인공지능고, 2024 청소년 지능로봇 경진대회 개최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는 오는 10월 26일 AI교육체험관에서 '2024 청소년 지능로봇 경진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럭스로보와 함께 진행하며, 청소년들에게 AI와 로봇 기술을 실질적으로 배우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대회는 중학생들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며 논리적 사고를 키우고, 이를 하드웨어와 결합해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0월 19일에는 참가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한 사전 교육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쉽고 간단한 코딩을 경험하며, 대회 준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대회 당일인 10월 26일에는 이론을 넘어 실질적인 기술을 배우고, 이를 실제로 적용해보는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럭스로보의 모듈형 로봇 키트인 '모디 플러스 마스터 키트'를 무상으로 대여해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들에게는 NASA 산하 USRA(Universities Space Research Association) 인증 상장과 AI코딩 활용능력자격증 3급이 발급될 예정이다.
더불어,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학생들에게는 광운학원 이사장상, 서울특별시장상, 서울특별시교육감상, 노원구청장상, (주)전자신문 대표이사상, (재)목정미래재단 이사장상, (주)엑스와이지 대표이사상,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장상 등 다양한 상이 수여 된다.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김도봉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로봇과 코딩을 통해 미래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경험하고, 과학 기술 분야에 대한 흥미를 더욱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가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인공지능과 로봇 공학의 기초를 다지며,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코딩 및 인공지능과 로봇 교육의 확산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