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AI로 더 즐겁게 보자"…2024~2025시즌 앞두고 NBA 앱에 다양한 AI 기능 탑재

2024-10-17     진광성 기자
(사진=NBA)

미국프로농구(NBA)가 2024∼2025시즌 정규리그 개막을 앞두고 팬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인공지능(AI) 기술을 NBA앱에 도입했다. 

NBA는 1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NBA앱에 전 세계 팬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팬들의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능이라는 설명이다. 

먼저 최대 4개의 게임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이 도입된다. 팬들은 경기의 주요 장면을 돌려보는 등 다양한 게임 요약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NBA는 동기화된 통계 및 분석을 제공해 팬들이 언제 시청하든 앱에서 마치 생중계인 것처럼 게임을 볼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사진=NBA)

또한 AI를 활용해 선수의 성과나 주목할 만한 주요 정보를 팬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생성형 AI로 콘텐츠를 다국어로 번역하는 기능도 탑재된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기반으로 작동되는 AI 기반 도구 'NBA 인사이트' 기능 중 하나다. 

또한 NBA 앱의 인기 기능 중 하나인 '개인화' 기능도 개선됐다. 좋아하는 팀과 선수의 최신 콘텐츠를 알고리즘 피드로 결합했다. 게임 전 분석, 하이라이트, 대화형 투표가 포함된 '게임스토리'도 제공된다. 

한편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NBA 앱은 애플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만 각종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월정액 구독제 서비스를 가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