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 동참

"고향사랑 기부제 취지와 방법 널리 알려요"

2023-11-29     나호정 기자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인용 원장의 모습. (사진=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전라남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되는 ‘전남 고향사항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전남 고향사항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는 전라남도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홍보를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와 방법을 널리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앞서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전남여성가족재단 등이 참여한 바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 등을 답례로 제공하는 제도로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 답례품을 받게 된다.

전라남도의 답례품은 나주배 선물세트, 남도장터 상품권을 비롯한 전남의 농수축산 특산품, 관광상품, 지역상품권 등을 제공하며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농협은행 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인용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기부뿐만 아니라 지역 상생 분위기 조성과 고향에 온정을 베푸는 계기를 마련해 전남이 더 큰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