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휴머노이드 로봇 전문가 채용…최대 연봉 6억 5000만원 내걸어
휴머노이드 로봇에 'AI 두뇌' 탑재
2025-01-13 유형동 수석기자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나섰다. 이를 위해 오픈AI는 자체 로봇공학팀에서 활동할 전문가를 모집 중이다.
오픈AI는 10일(현지시간) 자체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공식화했다. 오픈AI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스템 통합 전기 엔지니어와 로봇공학 전문가를 채용한다고 발표했다.
오픈AI가 시스템 통합 전기 엔지니어와 기계 제품 엔지니어, TPM 매니저 등 세 건의 채용 공고를 게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로봇 시스템을 처음부터 설계하고 통합하는 일을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로봇은 오픈AI가 내부에서 개발한 AI 모델을 통해 구동된다. 이를 위해 전문가들은 새로운 센서와 계산 요소들을 개발할 예정이다. 더불어 로봇 전문가들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파악하고 완화하기 위해 초기 단계의 프로토타입을 만들게 된다.
오픈AI는 임베디드 시스템과 하드웨어 통합에 중점을 둔 전기 공학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추고 있거나 로봇공학 분야에서 시스템 통합, 설계 또는 관련 전기-기계 시스템 분야에서 7년 이상의 실무 경력이 있는 전문가들을 찾고 있다.
로봇 전문가의 연봉은 36만 달러(약 5억 3000만원)에서 44만 달러(약 6억 5000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이번 공고에서 오픈AI는 100만대가 넘는 대량 생산을 위한 기계 시스템 설계 경험이 있는 엔지니어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