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최신 QLED 전자칠판·LED 전광판 선보여
2025-01-17 유형동 수석기자
교육 기술(EdTech) 분야의 선도 기업 탐투스(Tamtus)가 2025년 제2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여해 QLED 전자칠판·LED 전광판을 비롯해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대중에게 공개하며 미래 교육의 혁신 비전을 제시했다.
2025년 제2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이 박람회는 최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교육 방식을 선보이는 자리로, 국내외 다양한 업체가 참가했다.
탐투스는 이번 전시에서 다음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225인치 LED 디스플레이는 대규모 강연과 교내 행사 등에서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NEW QLED 전자칠판'은 새롭게 개발된 강화유리 기술로 한층 더 선명하고 밝아진 화면을 제공하며, 생동감 있는 콘텐츠 수업을 지원한다. 또한 512GB 대용량 안드로이드 스토리지를 탑재해 AI 교과서 및 영상 자료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AI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동연상, 텍스트 자동검색, 음성인식, 번역기능 등이 탑재돼 있다. 이 기술들은 수업 시간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능들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탐투스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의 미래를 논의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중요한 자리"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과 교사가 더 나은 환경에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