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컨설팅, SAS코리아와 보험사 대상 솔루션 공급 위한 파트너십 체결

2025-02-06     조형주 기자
왼쪽부터 안진수 ADS컨설팅 대표이사와 이중혁 SAS코리아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AS코리아)

보험 솔루션 전문기업 ADS컨설팅(대표이사 안진수)이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선두기업 SAS코리아(대표이사 이중혁)와 보험사 대상의 특화 솔루션 공급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보험사들이 IFRS17 도입에 따른 복잡한 회계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최적의 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IFRS17 도입으로 보험 부채 가치 변동성이 커지고 자산과 부채 간 불일치 문제가 심화하면서 보험업계에서 자산-부채 관리(ALM) 시스템의 도입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자산-부채 관리 시스템은 보험사들이 다양한 시뮬레이션과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최적의 투자 및 부채 관리 전략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이에 ADS컨설팅은 SAS코리아와의 기술 협력으로 SAS의 ALM 솔루션에 각종 금융감독기관에 제출하는 보고서 시스템 자동화 솔루션을 결합해 보험사를 위한 특화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 ADS컨설팅은 이 솔루션을 활용해 보험사별로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과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SAS코리아 이중혁 대표이사는 “ADS컨설팅은 보험사 계리시스템 및 IFRS17, K-ICS, RBC 2와 같은 영역에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검증된 전문기업”이라며 “ADS컨설팅과의 협력은 SAS 자산-부채 관리 솔루션의 국내 시장 확대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DS컨설팅 안진수 대표이사는 “SAS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보험사들의 자산-부채 관리 시스템 도입 장벽을 낮추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ADS컨설팅은 SAS와 함께 보험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국내 보험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ADS컨설팅은 성숙도와 인프라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보험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솔루션 공급을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및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SAS의 리스크 관리 부문 리더십과 안정적이고 강력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ADS컨설팅의 보험 솔루션 분야 전문성을 결합한 추가적인 솔루션의 개발 및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ADS컨설팅은 오는 2월 18일 SAS코리아가 주최하는 ‘보험산업을 위한 SAS ALM 인더스트리 카페’ 세미나에 참석해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 신청과 문의는 SAS코리아 고객센터 또는 등록 사이트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