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페스티벌 성료
SW·AI 코딩로봇 경진대회, 가족캠프 등 개최 다양한 SW·AI 체험과 풍성한 볼거리 제공
2023-12-18 나호정 기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은 지난 15~16일 양일간 동신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에서‘전남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남의 미래를 여는 코드, SW미래채움’을 주제로 전남 SW미래채움의 우수성과를 홍보하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운영됐다.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SWㆍAI 교육이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토크와 질의응답의 참여형 방식의 전문가 강연 및 토크콘서트 ▲SW․AI 코딩 로봇 경진대회 ▲SW미래채움 가족 캠프 ▲SW․AI교육 전시 및 체험 등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스탬프 투어 ▲마술공연 ▲인생네컷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돼, 참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SW미래채움 SW·AI 가족캠프’는 나주시 초등학생 12가구 가족들이 ‘인공지능(AI)로봇으로 소개하는 세계속의 랜드마크’를 주제로 진행되었고, 특히 다문화 가족들도 참여하여 소외없는 다양한 디지털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이번 페스티벌의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