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브라더스, 과기정통부 주최 ‘온라인 코딩파티’ 공로상 2년 연속 수상

‘SW·AI 교육 문화 확산 기여도 높아’…EBS와 함께 수상 영예

2023-12-21     나호정 기자
로지브라더스는 지난 2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3 SW·AI 교육사업 통합시상식’에서 ‘온라인 코딩파티’ 공로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로지브라더스) 

로지브라더스는 지난 2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3 SW·AI 교육사업 통합시상식’에서 ‘온라인 코딩파티’ 공로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3 SW·AI 교육사업 통합시상식’은 소프트웨어 교육 문화를 확산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쓴 에듀테크 기업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지브라더스는 수년간 ‘온라인 코딩파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EBS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국민 SW·AI 교육 체험 행사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SW와 AI가 만들어지고 실행되는 원리를 체험하고 컴퓨팅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로지브라더스는 2019년부터 5년째 ‘온라인 코딩파티’와 함께하고 있으며, 올해는 블록코딩, 컴퓨팅 사고력(CT), 인공지능(AI), 디지털리터러시 4개 부문에 선정됐다. 전국 초·중등 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비롯해, 게임 메이커, 진단 평가 등 수준 높은 학습 프로그램 9개를 무료로 제공해 호평을 얻었다.

공로상을 수상한 로지브라더스 김형기PM은 “다년간 전국 260만여 명의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과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낀다”며 “최근 체험에 만족한 선생님들의 요청으로 AI디지털 교과서 정책 방향에 부합한 코드모스 도입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향후 SW 인재 양성에 대한 책임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덧붙여 그는 "온라인 코딩파티’에 참여한 학생들의 학습 데이터가 초개인화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AI코스웨어 개선에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