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과학 하는 엄마들 2기’ 모집…"아이들과의 과학적 소통 기반 마련"

2025-04-29     유형동 수석기자
‘과학하는 엄마들’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학부모 모습. (사진=국립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은 이달 25일부터 5월 26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과학 하는 엄마들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학 하는 엄마들’은 유·초등학생 학부모의 과학지식과 과학적 소양 함양과 더불어 자녀와의 교육적 소통기반 마련을 위한 성인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홀수달마다 진행되고 있다.

이번 2기는 ‘똑똑한 엄마의 생활 속 과학탐구’를 주제로 5월 20부터 29일까지 2주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총 4일에 걸쳐 진행되며, 생활 속 과학이론을 배우는 생활과학 프로그램 ▲스스로 길을 찾는 똑똑한 로봇 ▲빗물 감지 센서 하우스 ▲소리에 반응하는 감성 무드등 ▲태양광 듀얼링 등으로 구성됐다.

‘과학하는 엄마들’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학부모 모습. (사진=국립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과학교육실 이정화 선임연구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에서 적용되고 있는 다양한 과학원리를 실험과 체험을 통해 학부모의 과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과 과학적 소통의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과학 하는 엄마들 2기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 온라인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