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데이터랩,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메인과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강원도 기업 및 기관 대상 클라우드 확산·산업 내 시너지 창출 본격화

2025-07-17     유형동 수석기자
(사진=어반데이터랩)

클라우드기반 인공지능(AI)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어반데이터랩(대표 안치성)이 클라우드 이용 확대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메인(육현 대표)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에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 원주 지역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보급을 확대하고, 양사의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클라우드를 쉽게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 기술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 정보 시스템 구축 ▲AI(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 공동 개발 ▲데이터 보안 및 법적 기준 준수를 통한 안정적인 정보보안 관련 환경 조성 등 실질적인 기술 협력을 통해, 강원 지역 내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 영업 활동, 기술 확산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어반데이터랩은 네이버클라우드의 프리미엄 파트너로, 클라우드 계정 발급, 보안 설계, 운영 컨설팅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온 기업으로, 다수의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의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성 높은 클라우드 도입 지원 역량을 갖추고 있다.

어반데이터랩 안치성 대표는 “메인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중심도시인 원주의 강점을 기반으로 지역 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 등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환경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