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소프트, PCI DSS 4.0 ‘최상위 등급’ 획득…글로벌 최고 수준 보안 인증

2025-09-23     유진 기자
(사진=인피니소프트)

통합 전자결제서비스(PG) 전문기업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가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표준인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4.0의 최상위 등급인 레벨 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피니소프트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결제 데이터 보안 기술을 확보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이번 인증 심사는 국제 공인 보안 인증기관인 브로드밴드시큐리티(Broadband Security)가 수행했으며, 인피니소프트는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정보보호 정책 등 PCI DSS 4.0이 요구하는 6개 그룹, 12개 요건, 400여 개 세부 항목을 모두 충족했다. 특히, 레벨 1 인증은 연간 수백만 건 이상의 대규모 거래를 처리하는 사업자에게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으로, 인피니소프트의 결제 시스템이 고객의 민감한 카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PCI DSS는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등 6대 글로벌 카드사가 공동으로 제정한 보안 표준으로, 결제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인피니소프트)

인피니소프트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본사와 직접 결제 체계를 운영하는 해외 럭셔리 브랜드 법인들에게 더욱 강화된 보안 환경과 안정적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샤넬코리아, 엘브이엠에이치워치앤주얼리코리아, 입생로랑코리아 등 다수의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인피니소프트의 결제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인피니소프트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주요 산업군 전반으로 서비스 확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대표 브랜드인 ‘이노페이(INNOPAY)’를 통해 신용카드 수기결제, ARS결제, SMS결제 등 다양한 비대면 결제 솔루션과 POS, QR결제, QR오더, 앱카드 결제 등 대면 및 O2O 결제 솔루션을 모두 아우르는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노페이 APP’과 ‘ARS 자동주문 솔루션’은 병원, 제약사, O2O 사업자 등 여러 업종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인피니소프트 관계자는 “PCI DSS 4.0 레벨 1 인증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보안 역량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대형 가맹점뿐만 아니라 국내 소상공인과 가맹점까지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결제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