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크루, 제5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관 운영

2025-11-07     유형동 수석기자
(사진=다이노즈)

동네 기반의 O2O 육아 커뮤니티 플랫폼 ‘육아크루’가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유교전)’ 내 ‘육아크루 & Friends’ 브랜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관은 ‘행복한 엄마, 할만한 육아, 더 행복한 아이와 사회’라는 육아크루의 미션 아래,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전시에는 우트스킨케어, 두들릿, 나만의닥터, 우따따 등 네 개의 혁신 브랜드가 함께 참여해 실질적인 육아 솔루션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브랜드관 참가사인 ‘우트스킨케어’는 국내 자생식물인 단풍잎돼지풀을 활용한 친환경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연 유래 성분 기반의 ‘우트 풀로 미백 흔적 앰플’을 통해 민감해진 엄마 피부를 위한 무향·무색·저자극 솔루션을 소개한다.

‘두들릿’은 아이의 그림을 단 하나뿐인 디자인으로 새겨주는 맞춤형 키즈 굿즈 브랜드다.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존중하며, 부모에게는 아이의 성장을 기록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

‘나만의닥터’는 소아과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수령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원격진료 플랫폼이다. 육아 상황에 따라 병원 방문이 어려운 부모를 위해 전화와 화상 진료를 지원하며, 처방전 확인부터 소아 전문 약국 안내까지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따따’는 아이의 나이, 발달 단계, 관심사, 주제를 고려한 '개인 맞춤형 그림책 큐레이션 서비스'로, 어린이가 가장 재밌게 읽을 책을 추천하여 양육자의 책 고르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아이가 책과 친해지고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 운영사 ㈜다이노즈의 이가영 대표는 “육아크루는 엄마들을 연결하고 지지하는 커뮤니티로서 이번 유교전에서는 육아 일상에 유익한 브랜드들을 소개한다”며 “각 브랜드가 전하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가족 모두에게 새로운 영감과 휴식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육아크루는 O2O 육아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같은 지역에 사는 엄마들이 출산 시기와 육아 관심사에 따라 맞춤 매칭되는 독창적인 ‘짝크루’ 서비스를 운영한다. 2022년 12월 모바일앱 ‘육아크루’ 정식 출시 이후, 오프라인 소모임, 동네 육아 게시판, 엄마 친화형 우리 동네 채용공고 등을 통해 같은 동네 엄마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육아친구가 될 수 있는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