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서 주목받는 신생 뮤직·엔터테인먼트 기업
아티스트 육성, 음반 프로듀싱 관련 상담 진행
트러스트러스트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관하는 글로벌 뮤직·엔터테인먼트 페어 뮤콘2023(MU:CON 2023)에 국내 뮤직·엔터테인먼트사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개별 진행되던 ‘서울국제뮤직페어’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산업박람회’를 통합해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로 진행됐다.
트러스트러스트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아티스트 육성, 음반 프로듀싱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상담 및 사전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했다.
국내외 음악산업계의 네트워크 구축과 업계 종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아시아 최대 글로벌 뮤직 행사 ‘뮤콘(MU:CON) 2023’에서는 글로벌 뮤직 쇼케이스와 같은 관람객 대상의 B2C 프로그램은 물론 ▲오픈세션 ▲글로벌쇼케이스 ▲워크숍 ▲비즈니스 미팅 등 B2B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박주승 트러스트러스트 대표는 "국내외 다양한 음악·엔터테인먼트 분야 기업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콘텐츠 기업과 협력, 보다 전문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뮤콘 현장 공연 외에도 KOCCA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 하이라이트 편집 영상은 9월 22일부터 업로드될 예정이다.
AI포스트(AIPOST) 유진 기자 aipostkorea@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