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과학 인플루언서·유튜버 신간
대만 대형 온라인 마켓서 인기 '폭발'
국내 넘어 글로벌 시장에 콘텐츠 확산

(사진=과학커뮤니케이터랩)
(사진=과학커뮤니케이터랩)

국내 대표 과학 인플루언서이자 '20만 유튜버' 이민환 과학커뮤니케이터랩 대표(유튜버 지식인 미나니)가 집필한 신간 '요즘과학'이 대만 북스닷컴에서 신간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민환 대표는 세종 도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의 저자이다. 신간 요즘과학은 지난해 12월 26일 대만에 정식 번역 출간됐고, 지난 18일 대만 대형 온라인 서점 북스닷컴에서 신간 과학 베스트에 진입했다.

'요즘 과학'은 과학의 최신 트렌드와 이론을 유머스러운 만화 형식으로 풀어낸 책이다. 과학에 대해 독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저자 이민환 대표는 이번 성과에 대해 "과학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과학의 즐거움과 신비로움을 전달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과학커뮤니케이터랩)
(사진=과학커뮤니케이터랩)

국내 대표 과학 인플루언서의 콘텐츠가 대만에서도 인기를 얻으면서, 'K-콘텐츠'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직접 현장을 누비며 취재를 이어가는 이민환 대표의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분석이다. 

한편 과학 커뮤니케이터이자 과학 크리에이터 이민환 대표는 최근 IBM, 써모피셔사이언티픽 등과 협업 콘텐츠를 제작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기관들과도 콘텐츠 콜라보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하고 있다.

AI포스트(AIPOST) 유진 기자 aipost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