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지원 AI시제품제작 모집, 총 5명(팀) 지원

(사진=GICON)
(사진=GICON)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은 호남(광주, 전남, 전북, 제주)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ICT분야 기반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창업지원 AI시제품제작' 참여자(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호남 지역 내 ICT·소프트웨어(SW) 기반 청년을 대상으로 시제품제작을 지원함으로써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성장 유도 및 시장 진출 가능성을 제고하는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창업지원 AI시제품제작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실무형 전문 ICT 개발 활성화 ‘2024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4개 권역(충청, 동남, 동북, 호남)의 진흥기관 등에서 시행 중에 있다.

(사진=GICON)
(사진=GICON)

4월 24일부터 5월 20일까지로 총 5명(팀)을 모집한다. 시제품제작을 위한 ▲사업화 자금 4,000만원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등 다양한 ICT콤플렉스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에 따라 사업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이경주 원장은 “지역 내 유망한 ICT 분야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예비창업자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I포스트(AIPOST) 조형주 기자 aipost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