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직, Better Is Possible 캠페인 전개
자궁 건강 인식 제고 및 치료법 등 안내
한국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친다

(사진=홀로직)
(사진=홀로직)

미국 여성건강·의료기술 전문기업 홀로직(Hologic)이 최근 여성을 위한 건강 인식 캠페인 'Better Is Possible'을 전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현지시간) 홀로직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홀로직은 최근 미국 뉴욕, 로스앤젤레스, 아틀란타, 디트로이트 등 지역에서 새로운 자궁 건강 교육 및 인식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골반 통증, 섬유종 등 일상적인 삶의 질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동시에 여성들에게 이용 가능한 치료 옵션에 대해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정상 자궁출혈(AUB·Abnormal Uterine Bleeding)은 통증, 피로, 에너지 부족, 긴 월경 주기 등의 증상을 유발한다고 한다. AUB 증상의 일반적인 원인은 자궁 근종이며, 여성의 77%가 가임기 동안 발생한다. 이러한 자궁 관련 질병은 빈번하게 발생하는 반면 많은 여성들은 치료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홀로직은 이런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인식을 제고하는 캠페인을 마련했다. 

메리 바이얼리(Mary Byerly) 홀로직 부인과 수술 솔루션 부문 마케팅 부사장은 "여성들이 침묵 속에서 고통 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여성들의 자궁 건강 증진을 위해 홀로직이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홀로직의 'Better Is Possible' 캠페인은 자궁 건강 문제를 안고 사는 여성들의 경험을 강조하고, 유사한 증상을 겪는 여성이 의사와 상담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비디오가 포함돼 있다. 캠페인 허브에 접속하면 생리 증상 퀴즈, 토론 가이드, 잠재적 치료 옵션에 대한 정보 등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 

홀로직은 환자 교육 외에도 외과적 솔루션과 비수술적 솔루션을 모두 갖춘 최첨단 자궁 관리 기술을 제공해 의사가 환자를 위한 맞춤형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홀로직 코리아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리대를 무상 기부하는 등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홀로직 코리아는 의료 영상 시스템 및 수술 제품의 공급자로 현재 유방 건강, 골격 건강, 부인과 부문에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 품목으로는 디지털 방식 3D 유방촬영장치 ‘3Dimensions’와 조직검사 전용 유방촬영장치 ‘Affirm Prone Biopsy System’ 등이 있다.

AI포스트(AIPOST) 유형동 수석기자 aipost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