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진=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이하 GICON)은 지난 11월 20일 광주CGI센터 3층 광주온에어스테이션에서 열린 '2025 광주온에어스테이션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과공유회는 AI콘텐츠 교육성과와 AI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광주온에어스테이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AI 콘텐츠 제작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광주온에어스테이션과 ㈜샤인빌리지가 주관했다.

행사는 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AI 콘텐츠 강연, 성과 발표, AI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순으로 구성된다. 첫번째 강연은 김도운 강사의 ‘AI콘텐츠 제작 흐름 및 제작 툴 분석’, 두번째 세션은 ㈜샤인빌리지 김주영 대표의 ‘콘텐츠 발상방법과 사례 발표’, 이후 광주온에어스테이션의 운영성과 브리핑으로 이어졌다.

특히 올해 10월 10일~11월 10일, 약 1달간 열린 'AI 콘텐츠 공모전"에 접수한 총 67개 작품 중 최종 11개 작품에 대한 수상 발표를 하였으며, 수상자 발표 전 최종 후보작 영상 상영 후 시상을 진행하였다. 대상 작품은 광주 여행을 온 우주인을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표현한 '광주오디세이'(허은선)가 선정됐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원장은 "최근 각광받는 생성형 AI 영상 콘텐츠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이 높으니 생성형 AI 콘텐츠 제작 교육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하여 향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I포스트(AIPOST) 유형동 수석기자 aipost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