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지역 청년 대상, 채용 절차 안내 및 인턴 경험 공유 예정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은 오는 19일 12시부터 전남대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인재 채용 확대 및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설명회는 국립광주과학관 기관현황 및 주요 사업 소개, 체험형 청년인턴 인재상 설명 및 채용 절차 안내 등으로 진행되며 특히, 과학관에서 체험형 청년인턴으로 근무했던 전남대학교 학생이 직접 경험담을 나누며, 보다 실효성 있는 취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립광주과학관 운영지원실 서재량 행정원은 “이번 채용 설명회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과학관에서의 실무 경험을 이해하고, 이들의 공공분야 진로탐색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체험형 청년인턴은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실무 경험을 쌓으며 과학문화 확산 사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공고 및 채용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명회 현장에서 안내될 예정이며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 채용공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AI포스트(AIPOST) 조형주 기자 aipostkorea@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