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지(ESG) 지역협의체 출범식 개최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은 지역과학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과학을 통한 기후위기 대응 및 책임 있는 경영 실천을 위해 호남권과학관 이에스지(ESG) 지역협의체 출범식을 21일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은 호남권 소재 과학관들이 이에스지(ESG) 가치를 중심으로 지역 과학문화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협의체는 앞으로 ▲친환경 문화조성 및 확산(환경) ▲사회적 가치실현(사회) ▲투명한 운영(관리) 등 과학관 운영 전반에 반영하여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호남권과학관 이에스지(ESG) 지역협의체’ 출범은 지역과학관들이 이에스지(ESG) 경영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효과적인 협업 및 동반성장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지역협의체 출범식에서 이정구 국립광주과학관장은 “이번 지역협의체 출범을 통해 국립광주과학관이 중심이 되어, 상생과 협력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역과학관들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동반성장을 이끌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광주과학관은 이번 지역협의체 출범 외에도 이에스지(ESG) 경영혁신 선포 및 실천 다짐 대회를 개최하며, 책임 있는 과학관 운영과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이에스지(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I포스트(AIPOST) 조형주 기자 aipostkorea@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