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서버 한국 시장 진출

(사진=AIC)
(사진=AIC)

고성능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AIC가 4월 9일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에서 열린 ‘AIC Solution Day 2025’에서 슈퍼솔루션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스토리지 솔루션 시장에서 AIC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AIC의 글로벌 영업 총괄 부사장인 데이비드 황(David Huang)은 “우리는 고성능 스토리지 및 컴퓨팅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슈퍼솔루션과 공식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 한국은 특히 AI 분야에서 기술 발전의 최전선에 있으며, 슈퍼솔루션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 이번 협력은 AIC의 글로벌 확장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AIC와 슈퍼솔루션은 스토리지 솔루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 행사에는 씨게이트, 이노뎁, 글루시스 등 AIC의 주요 파트너들이 모여 최신 혁신 기술을 공개하고 AI 워크플로우 향상을 위한 미래 기술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AIC)
(사진=AIC)

슈퍼솔루션은 AIC와 협력해 최첨단 스토리지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며, 국내 AI 및 데이터센터 기술의 급속한 성장으로 AIC의 첨단 제품은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완벽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함께 성장하며 AI 중심의 미래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IC는 이번 행사에서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컴퓨팅 솔루션을 소개했다. AIC가 한국에서 시장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이번 슈퍼솔루션과의 협력은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한국 시장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현지화된 전문 지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AI포스트(AIPOST) 유형동 수석기자 aipost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