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포스트 기사, 줌 포털에 공급돼
구글·MS·스닙팟 등에 콘텐츠 제공
"국내 대표 AI 언론사로 자리매김"

(사진=AI포스트)
(사진=AI포스트)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전문언론 AI포스트(AIPOST·대표 유형동)는 국내 유력 검색포털 줌(ZUM)닷컴과 뉴스 콘텐츠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MS) 등 세계적 기업들이 서비스하는 포털을 비롯 다양한 플랫폼에서 AI포스트 기사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AI포스트는 줌닷컴 측과 최근 뉴스 콘텐츠 공급을 골자로 한 콘텐츠 제휴를 맺고 프리미엄 AI 뉴스를 줌 포털에 제공하게 됐다.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이스트에이드(옛 줌인터넷)이 운영하는 줌닷컴은 네이버, 다음과 더불어 국내 이용자들이 즐겨 이용하는 대표 포털이다. 

이에 AI포스트 기사는 줌 포털, 구글, 빙 뉴스, MSN뉴스, 스닙팟, 유튜브, 메타(페이스북), 엑스(옛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및 포스트 등 160여 개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포스트 콘텐츠는 2만여 명의 멤버를 보유한 메타의 'AI Startup study community,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터디 커뮤니티'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형동 AI포스트 대표(발행인)는 "MS 빙, 구글, 스닙팟, 노티플러스, 뉴스랭키에 이어 줌 포털에 콘텐츠를 제공하게 돼 프리미엄 AI 콘텐츠를 더욱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됐다"라며 "국민 모두가 AI와 친구가 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선봉 역할을 하는 언론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창간된 AI포스트(AIPOST)는 'AI 대중화의 선봉'을 기치로, 인공지능 전문언론에 부합하는 기획·분석 기사를 양산하고 있다. 특히 단기간 내 '생성형 AI', '초거대 AI', '로보틱스', '휴머노이드', 'AGI' 등 첨단 분야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다루는 언론으로 대중들에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최근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을 통해 독보적인 콘텐츠도 제공 중이다. 

AI포스트(AIPOST) 조형주 기자 aipost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