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대표 지준경)가 서비스 론칭 10주년을 맞아 '기브백(GIVE BACK)'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기브백 이벤트는 폴라리스 오피스의 광고 배너에 사진과 이야기를 무료로 노출시켜주는 프로젝트다. 잦은 광고 시청으로 때때로 생기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수렴, 이에 대한 피드백으로 폴라리스오피스는 광고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한 첫 번째 활동으로 수많은 이용자가 오가는 광고 배너에 이용자들의 이야기를 실어주는 '기브백 이벤트'를 마련했다. 응원하는 야구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문구를 보낼 수도 있고, 사랑하는 반려견의 생일을 축하하는 내용 등 모두에게 전하고 싶었던 '자신의 이야기'를 적어내도 된다.
당첨된 사연은 1.2억명이 시청하는 메인 광고 배너에 노출된다.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4차에 걸쳐 배너에 사연이 삽입된다. 소재는 직접 만들어 첨부해도 되고, 문구와 이미지를 첨부해도 된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는 문서 솔루션과 AI를 결합한 다양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 AI'는 오픈AI의 '챗GPT',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스태빌리티 AI의 '스테이블 디퓨전' 등 다양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AI포스트(AIPOST) 유형동 수석기자 aipostkorea@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