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모바일 앱에 생성형 AI 기능 탑재

(사진=어도비)
(사진=어도비)

어도비(Adobe)가 자사의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인 파이어플라이를 탑재한 새로운 애플케이션 '어도비 익스프레스(Express)'를 출시했다. 

18일(현지시간) 사진 전문매체 페타픽셀 등 외신보도에 따르면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프레스 애플리케이션에 파이어플라이를 탑재해 더 많은 기능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소셜 미디어 콘텐츠, 이미지, 동영상 등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빈드 발라크리슈난(Govind Balakrishnan)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익스프레스를 통해 웹 및 모바일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파이어플라이의 마법을 체험해볼 수 있다" 라며 "틱톡, 인스타그램, 엑스, 페이스북 등 소셜 플랫폼에 자신의 아이디어,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한 이용자들이 어도비 익스프레스를 사용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사진=어도비)
(사진=어도비)
(사진=어도비)
(사진=어도비)

앞으로 크리에이터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사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게 됐다. 파이어플라이 내부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텍스트 프롬프트로 개체 등을 삽입, 제거, 교체할 수도 있으며, 또한 모바일 익스프레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다. 광고 문구나 메시지 등 텍스트로 구성된 이미지도 만들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 앱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자들의 경우 추가 프리미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AI포스트(AIPOST) 조형주 기자 aipost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