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포스트 기사, 스닙팟 서비스 내 전면 공유돼
플랫폼 이용자·자사 독자층 확대 등 시너지 기대
취향·관심사 맞춤형 뉴스 공유 플랫폼 '스닙팟'
#트렌드 기능 통해 사라진 실시간 검색어 대체
스닙팟, '한국판 레딧' 평가받으며 업계서 급부상
AI포스트(AIPOST·대표 유형동)가 국내 인공지능(AI) 전문언론사 최초로 '한국판 레딧'으로 불리는 해시태그 네트워크 스닙팟(Snippod·대표 이성규)과 뉴스 콘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AI포스트는 스닙팟의 공식 뉴스 공급 파트너사 중 하나로서 자사의 독보적인 콘텐츠들을 스닙팟 내 자체 채널 '#AI포스트'와 '#인공지능', '#AI 뉴스', '#IT뉴스', '#테크뉴스', '#기술' 등 다양한 팟에 제공하게 된다. 콘텐츠 하단 업보팅(좋아요) 기능을 통해 수많은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정보가 전달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닙팟이 론칭한 '스닙팟'은 주제별 정보 공유 서비스이다. 스닙팟은 뉴스,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설계했다. 특히 인기 있는 링크들을 해시태그(#)를 통해 모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관심 있는 뉴스를 편하게 모아볼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성규 스닙팟 대표는 "스닙팟은 해시태그(#)를 통해 주제 별로 정보를 모으고, 어떤 정보가 지금 가장 좋은 정보인지 보여 줄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AI포스트의 기사가 많은 분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형동 AI포스트 대표(발행인)는 "국내에서 가장 혁신적인 뉴스 콘텐츠 공유 플랫폼과 함께 하게 돼 매우 영광이다"라며 "차별화된 콘텐츠 공급으로 스닙팟 콘텐츠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이용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창간된 AI포스트(AIPOST)는 'AI 대중화의 선봉'을 기치로, 인공지능 전문언론에 부합하는 기획·분석 기사를 양산하고 있다. 특히 단기간 내 '생성형 AI', '초거대 AI', '로보틱스' 등 첨단 분야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다루는 언론으로 대중들에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AI포스트(AIPOST) 조형주 기자 aipostkorea@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