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마존)
(사진=아마존)

아마존이 소비자들을 위한 인공지능(AI) 쇼핑 가이드 기능을 출시했다. 제품을 구매하기 전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아마존은 9일(현지시간)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품 조사 과정을 간소화해주는 AI 쇼핑 가이드 기능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많은 소비자들은 익숙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할 때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데 꽤 오랜 시간을 투자한다. 

예를 들어 TV를 구매할 경우 소비자들은 포털에서 '최신 기술, '중요한 기능', '경쟁 브랜드', '다른 고객이 추천하는 제품', '중요한 성능 및 기준' 등을 검색한다. 쇼핑앱과 포털 사이트를 오가는 번거로움이 있다. 

(사진=아마존)
(사진=아마존)

이에 아마존이 앱과 웹사이트에 100개 이상의 제품 유형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 있는 AI 쇼핑 가이드를 도입했다. AI 쇼핑 가이드는 소비자가 찾는 제품의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한다. 

또한 쇼핑하는 동안 아마존의 생성형 AI 쇼핑 도우미인 루퍼스를 사용하면 더욱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AI 쇼핑 가이드는 아마존 베드록으로 기반으로 구축됐다. 

AI 쇼핑 가이드는 현재 미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아마존 측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루퍼스를 더불어 다양한 AI 기반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제품을 찾는 방식이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AI포스트(AIPOST) 유진 기자 aipost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