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농구(NBA)가 2024∼2025시즌 정규리그 개막을 앞두고 팬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인공지능(AI) 기술을 NBA앱에 도입했다.
NBA는 1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NBA앱에 전 세계 팬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팬들의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능이라는 설명이다.
먼저 최대 4개의 게임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이 도입된다. 팬들은 경기의 주요 장면을 돌려보는 등 다양한 게임 요약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NBA는 동기화된 통계 및 분석을 제공해 팬들이 언제 시청하든 앱에서 마치 생중계인 것처럼 게임을 볼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또한 AI를 활용해 선수의 성과나 주목할 만한 주요 정보를 팬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생성형 AI로 콘텐츠를 다국어로 번역하는 기능도 탑재된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기반으로 작동되는 AI 기반 도구 'NBA 인사이트' 기능 중 하나다.
또한 NBA 앱의 인기 기능 중 하나인 '개인화' 기능도 개선됐다. 좋아하는 팀과 선수의 최신 콘텐츠를 알고리즘 피드로 결합했다. 게임 전 분석, 하이라이트, 대화형 투표가 포함된 '게임스토리'도 제공된다.
한편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NBA 앱은 애플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만 각종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월정액 구독제 서비스를 가입해야 한다.
AI포스트(AIPOST) 진광성 기자 aipostkorea@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