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구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대표. (사진=AI포스트)
박철구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대표. (사진=AI포스트)

박철구 소프트웨어융합연구소 대표는 24일 치평동 삼성화재 상무사옥 20층 C랩 아웃사이드(C-Lab Outside) 광주에서 열린 '삼성 스타트업 데이 광주'에서 주력 기술과 제품들을 소개했다. 

박철구 대표는 이 자리에서 ▲비접촉 생체정보 측정기 ▲인공지능(AI) 비침습 혈당 진단기 ▲반려견 생체정보 측정기 ▲AI 비침습 혈당 진단기 ▲AI 비침습 혈당 진단기_v2 ▲스마트 글라스 생체정보 측정기 등 자사의 주력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 

박 대표는 "자사가 개발하는 제품 서비스들은 대형 병원에서 임상을 진행 중이거나 속속 임상시험을 완료하고 있다"라며 "AI 비침습 혈당진단기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채혈 고통없이 혈당을 측정하고 스마트폰으로 혈당을 관리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다"라고 강조했다. 

(사진=광주광역시)
(사진=광주광역시)

이어 박 대표는 "광주 지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술을 검증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러한 모든 서비스는 자사가 개발한 빅데이터 AI 플랫폼에 의해 서비스된다"라며 "저희 제품은 사용성과 기술성, 경제성 측면에서 확실한 강점을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박 대표는 "현재 개발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잘 완성시켜, 지역민들을 비롯 국민 모두가 건강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AI포스트(AIPOST) 조형주 기자 aipostkore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