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몬드리안에이아이(대표 홍대의)는 자사의 클라우드 중개 플랫폼 ‘Runyour AI’가 엔비디아 블랙웰 아키텍처 기반의 차세대 GPU ‘B200’의 공급을 공식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 개시로 국내 기업과 연구기관은 최신 세대 AI 연산 성능을 국내 최단 리드타임과 합리적인 요금으로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한정 특별가로 B200을 이용할 수 있어 고성능 AI 인프라를 보다 경제적인 조건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Runyour AI는 국내 최초로 GPU 소유자와 수요자를 연결하는 전문 클라우드 중개 플랫폼으로, 필요에 따라 GPU 리소스를 온디맨드 또는 장기 계약 형태로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엔비디아의 최신 모델인 블랙웰 아키텍처 기반의 B200의 도입을 통해 LLM 학습 및 추론에서 최대 30배의 성능 향상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엔비디아 B200은 기존 대비 AI 학습과 추론 모두 4배 이상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혁신적 제품이라며, Runyour AI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가장 빠르고 합리적인 조건으로 최신 블랙웰 인프라를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B200 공급은 국내 AI 인프라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며, 고성능 AI 컴퓨팅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현시점에서 엔비디아 B200 기반 블랙웰 GPU 클라우드는 중요한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한편,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오는 5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AI EXPO KOREA 2025(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해 Runyour AI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몬드리안에이아이 부스를 방문하면 서비스 시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 한정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Runyour AI의 다양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AI 인프라를 직접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최신 GPU 기술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기업 및 연구기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I포스트(AIPOST) 유진 기자 aipostkorea@naver.com

